본문 바로가기

태평양캐피탈/토지·임야담보대출(후순위)

묘지가 있는 토지,임야담보대출 승인사례~

묘지가 있는

   토지,임야담보대출  

승인사례

사진=묘지가 있는 임야,토지

위성사진 관측 모습.

 

 

-----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금까지

여러가지 금융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내용을 기초로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토지,임야담보대출

실제사례를 통해서 우리의 금융지식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해보았어요.

 

 

 

 

 

/토지,임야 소유자

B씨의 상황/

 

 

#다급한 전화 목소리

얼마전 선친의 묘지가 있는 토지,임야를 소유하고 있으신 B씨의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주 다급한 목소리로 '토지나 임야대출'이 가능하냐?는 문의였습니다. 개별공시지가는 900만원정도 나오는 임야였습니다.

 

#토지,임야분석

해당 임야의 면적을 분석해 보니 너무 크거나 작지 않은 규모인 약 3000평정도이고, 공시지가의 합계는 900만원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이와같은 토지나 임야의 통상, 한쪽에 도로가 있어서 다른 임야보다 메이크업, 즉 접근성이 뛰어나 해당 지역 단위농협과 같은 금융사로부터 필요자금을 확보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결과

관련된 내용을 B씨게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이런 내용을 숙지한 토지소유자 B씨께서 얼마지나지 않아서 다시 재연락을 주셨습니다. 해당 단위농협에서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어렵다는 내용을 알려주셨고, 단지 1년정도만이 아닌 오랜기간 상환방식으로 진행하기를 희망하셔서, 관련 금융사를 통해서 브리핑을 해드리고, 필요자금 1천만원을 승인받게 되었습니다.

 

참고사항으로, 통상적으로 묘지가 있는 임야나 토지는, 융자자체가 불가능하다고 보는 시각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관련된 업무를 오랜동안 진행해온 전문가들은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있어서 가능할 수 있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