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평양캐피탈/토지·임야담보대출(후순위)

현장에 가지 않고 임야에 묘지가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현장에 가지 않고

   임야묘지가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태평양캐피탈입니다. 토지나 임야에서 현장에 가지 않고서도 임야에 묘지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편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실제로 이것은 가능할 수있습니다. 어떻게 가능한지 가볍게 알아볼께요.

 

  

 

우선, 우리가 현장에 가지 않고 토지나 임야에 묘지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결국 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다음지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외국에서는 구글어스라는 지도가 있어지만, 지금은 구글맵을 이용해서도 확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겠지만, 이것은 하나의 방향과 위치를 찾을때 적용하는 방법이라서 여기서는 배제시킵니다.

 

 

(1)사진에서는, 큰 도형 중간에 보시면 작은 도형이 2개가 보입니다. 이것은 예전에 묘지였거나 현재도 묘지일 가능성이 높은 자리를 의미합니다.

 

(2)이유로는, 임야ㄴ 필지를 통상 분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으 사진에서는 필지를 분할하여 놓은 것으로 보여서 이곳이 묘지일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이와같은 업무를 왜? 하는가? 측면에서 보시면 태평양캐피탈의 경우는 시중은행에서 다루지 않는 토지, 임야, 전, 답 등을 주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지나 임야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들은, 현장 실사를 나가기전에 미리 이렇게 위성지도나 평면지도상에서 1차적인 검토후에 나가면 현장에서 보는 눈은 더욱 밝아지고 정확한 분석과 자료를 기초로 데이터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