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평양캐피탈/금융신상품·정보

카카오뱅크, 금융시장의 새로운 활력?

    카카오뱅크    

"금융시장 새로운 활력" 

요즘들어서 금융시장의

화두는, 어쩌면 카카오뱅크의

출현이 아닐까 싶어요. 벌써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은행 카카오

뱅크를 열람했는지 수많은 연관

되는 검색어들이 많이 있네요.

도대체 어떤 것이길래

이렇게 회자되는

것일까요?

 

 

 

  

카카오뱅크의 출현으로 기존 시중은행들은 고객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의 금리자체가 주는 충격은 시중은행들이 기존 금리를 그대로 유지할 수 없을 정도의 압박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모바일뱅크 1호인 K뱅크 역시도 카카오뱅크의 출현을 간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중은행중에서는 0.11%까지 금리를 낮추는 것으로 보면 얼마나 충격이 큰지를 어느정도 알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인만큼 UX/UI 디자인을 통해서 소비자들의 손수위 모바일 환경을 구현시켰고 계좌의 개설이나 이체가 아주 손쉬운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편한 해외송금은 물론, 파격적인 수수료에서도 신선한 충격을 줍니다. 미국과 유럽 등 총 22개국에 송금이 가능한 상황으로 파악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마음에 드는 것은 우대금리라는 표현 없이 예적금을 합리적으로 적용해준다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융자와 관련된 부분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해서 그런지 필자가 직접

Try를 해보니 접속이 안될 정도로 많아서 이후에 다시 Trying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의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등을 통해서 친숙한 로고와 이미지들이 기존의 딱딱하거나 차가워보이던 금융을 다소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무시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그 예로, 프렌즈 체크카드는 그런 느낌을 충분히 살려준 것으로 보입니다. ※이글은 참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