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공정성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자사를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진행하거나 다음에도 진행을 하게
됩니다. 다만, 최근 그 공정성에
대한 의문을 갖지 않을수
없을정도입니다.
최근, 마우스나 손가락에
의한 invalid cliker들의 출현은
소상공인나 개인사업자의 사업에
악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행위는
특정목적을 가지고 VPN까지 써가며
추적을 피해가는 방법으로 다양한
대역대를 이용하려 광고주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공식적인 채널인 광고영역에서
공정경쟁을 통해서 비교우위에 의한
수익창출이 아닌 이와같은 비정상적인
Cliker들로 인하여 수익의 감소는
물론, 위기까지도 고민해야
할 그런 상황입니다.
이것은 그냥 그럴수도 있겠지?
라는 생각을 넘어서 이제는
두려움으로 다가오는
단계입니다.
정상적인 광고영역에서
오히려 이렇게 무차별적인 공격이
발생해도 이와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면
이것은 공정성에 의문이 들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구글의 경우처럼
추적시스템을 확실히 하여
비정상적인 것은 다시
광고주에게 환원
시켜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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